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박람회 소식

박람회 소식

[매일신문] "전국 대표 축제를 한눈에"…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3일 개막
작성자
사무국
등록일
2022.06.03 15:27
조회수
222

3~5일 부산 벡스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주제…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 


대구시를 비롯해 전국 각지 축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가 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제1전시장 2홀)에서 개막해 오는 5일까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각 지역 축제산업의 대내외 경쟁력을 키우고자 한국지방신문협회(한신협)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었다.


한신협은 매일신문을 비롯한 전국 각 시도 대표 9개 지역 일간지가 모여 만든 단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지자체와 관련 단체 등 107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첫째 날인 3일에는 각 지역 축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하는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데이'가 열린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일반인 관람객 누구나 각 지역의 우수한 축제를 직접 보고,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게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는 각 지자체와 관람객이 우수한 지역 축제를 직접 보고 느끼며, 지역 축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끔 꾸렸다.

박람회 기간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축제산업 관련 바이어와 지자체 간 1대1 상담 ▷대표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 포스터 갤러리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연다.

가상현실 기반의 '메타버스'를 축제에 접목한 사례, 축제에 ICT 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축제' 등 미래 축제 산업을 이끌 다양한 콘텐츠도 소개한다.

전문가 특강으로는 지역 축제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축제 기획'을 마련했다.

오는 4일에는 걸그룹 '우주소녀'의 특별공연이 열린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국 유명 호텔 및 리조트의 숙박권, 캠핑용품, 무선이어폰 등 경품 행사를 연다.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