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ㅣ (주)한국전시산업원

박람회 소식

박람회 소식

[제주일보]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7일 부산 벡스코에서 '팡파르'
작성자
사무국
등록일
2023.04.08 09:48
조회수
1,021

제주일보 등 전국 9개 지역 일간지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시, 서귀포시 등 국내 지자체와 업체 118곳 참여

국내 자치단체 축제를 총망라한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사진 왼쪽부터 오영수 제주일보 회장, 정창룡 매일신문 사장,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박진오 한국지방신문협회장(강원일보 사장),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남길우 경남신문 회장, 백성일 전북일보 부사장. 사진=강원일보 신세희 기자
국내 유명 축제를 총망라한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식을 갖고 사흘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제주일보 등 전국 9개 지역 유력 일간지가 참여하는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박진오·강원일보 사장)는 이날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전국 자치단체 관계자와 관람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시, 서귀포시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축제·관광·여행업체 등 118곳이 참여했다.

박진오 회장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축제를 통해 지역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관광 산업을 발전시킨다는 청사진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는 맞춤형 이벤트”라며 “이번 박람회가 일상 회복과 함께 재개되는 대면 축제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축사에서 “2023 부산엑스포 실사를 무사히 마치면서 이 자리를 빌어 대한민국 전체가 한 팀이 돼 응원하고 격려해 준 점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한다”면서 “축제 박람회가 각 지자체의 장점을 서로 배우고 키우고 자극 받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침체됐던 지역 축제가 서서히 정상화 되는 과정에서 박람회가 개최된 것은 의미가 크다”며 “각 지역 축제 성장과 지방 주도의 성장이 국가 균형 발전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개막식 이후 3인조 걸그룹 VIVIZ(비비지)의 특별공연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행사 둘째날인 8일 오전 11시에는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오후 2시에는 로보카폴리 캐릭터 공연, 오후 3시에는 마스코트 콘테스트, 오후 4시에는 지니지니&강이강이 뮤지컬 갈라쇼가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9일에는 축제박람회 서포터즈 시상식이 펼쳐지면서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 한다.

강연프로그램에서는 추미경 ㈔문화다움 대표가 ‘축제와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 백민기 스튜디오백 대표가 ‘진짜 청년이 말하는 청년 축제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박람회 참가는 대한민구 대표 축제 박람회 홈페이지(www.k-bestfestival.com)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오영수 제주일보 회장, 정창룡 매일신문 사장,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박진오 한국지방신문협회장(강원일보 사장),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남길우 경남신문 회장, 백성일 전북일보 부사장. 사진=강원일보 신세희 기자

출처 : 제주일보(http://www.jejunews.com)